주빈커피 / 토크인커피 친환경 종이컵 사용

작성자
admin
작성일
2015-03-19 03:42
조회
1220
주빈커피와 토크인커피는 3월 15일(토)부터 전 매장에서 친환경 종이컵을 사용합니다.

환경부의 “1회용 컵에 대한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 도입방안 연구” (2012년 3월) 에 따르면, 2011년 1회용 종이컵 사용량은 70,215톤입니다. 이는 종이컵 1개를 4그램으로 환산하였을 경우 170억개, 5그램 환산시 140억개에 해당합니다. 또한 이는 2010년도의 종이컵 사용량 58,317톤에 비해서는 20%가 늘어난 수치이기도 합니다.

종이컵의 상당수가 커피전문점 및 커피자판기에서 사용된다는 점을 감안하면, 이는 간접적으로는 국내 커피 소비량의 증가 및 커피 산업의 발전을 나타냅니다. 직접적으로는, 커피 산업이 발전하는 만큼 커피 업계가 사회적, 문화적, 환경적 책임을 자각하고 그 소임을 다해야 할 것을 역설해 주기도 합니다.

익히 언론 및 각계 정보 미디어를 통해 알려져 왔지만, 종이컵은 단순한 펄프 재질이 아닌, 방수 효과를 위해 고분자 합성수지가 코팅된 특수지로 제조합니다. 이 때문에 타 포장용기와는 달리 종이컵은 특수 기기로 내면의 코팅을 벗겨내어 재활용해야 하며, 그렇지 않을 경우 생분해에 수십년의 기간이 걸릴 정도의 환경 오염원이 됩니다.

더구나, 건강과 복지에 관심이 높아진 현 시점에서는 환경 호르몬에 대해서도 간과할 수 없습니다. 커피 음료를 담는 종이컵은 높은 온도에 노출되는데, 이때 환경 호르몬을 비롯한 유해물질이 발생한다는 주장이 제기되어 왔습니다. 가능하다면, 이러한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재질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한 시기입니다.

주빈 커피가 새롭게 채택하는 종이컵 용기는 옥수수를 주원료로 하는 친환경 저분자 바이오폴리머 소재를 내면에 코팅하였습니다. 환경호르몬 및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유해물질을 방출하지 않으며, 생분해를 통해 자연 생태계로 완벽히 환원됩니다. 고객 여러분의 건강과 깨끗한 환경 유지에 일조하고자 하는 마음으로, 여러분께 새 종이컵을 신속히 선보입니다.

참조자료 : 주빈커피토크인커피 친환경 종이컵 사용_배포